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TS(방탄소년단)"정국"의 타투(문신),일본인 팬들 "반대서명"까지?

일본연예계

by lllllllliilll 2021. 4. 27. 23:58

본문

반응형

<출처>데일리신조20210427

BTS멤버의 타투에 일본인 팬들이 반대 서명… 전문가에게 듣는 "한국타투 사정"

⋱⋰ ⋱⋰ ⋱⋰ ⋱⋰ ⋱⋰ ⋱⋰ ⋱⋰ ⋱⋰

BTSメンバーのタトゥーに日本人ファンが反対署名……専門家に聞く“韓国タトゥー事情”

 

 

 

 

BTS(방탄소년단)라 하면, 한국이 세계에 자랑하는 아이돌 그룹이다. 지난해 8월에 발매된 디지털 싱글<다이너마이트>는 2주 연속으로 미국 음악차트 '빌보드'에서 1위 자리에 오르는 등 명실공히 글로벌 아티스트(名実ともにグローバルアーティスト)의 지위를 확립했다. 그들의 팬들 사이에서 지금 어떤 소동이 일고 있다.

 

BTS는 7명의 멤버로 구성되어있는데, 소동의 중심에 있는 이는 정국(23)이다. 일부 팬들이 그의 ''을 문제시(“腕”を問題視) 한 것이다.

 

 

방탄소년단 정국의 팔에 타투가...



"정국BTS의 막내로 사랑스러운 외모와 높은 댄스 실력으로 인기입니다(愛らしいルックスと高いダンススキルで人気です). 그는 원래 오른쪽 손등(手の甲) 등에 BTS의 팬을 나타내는『ARMY』의 문자와 멤버들의 이름과 관련된 타투를 새겼었습니다(タトゥーを入れていました).

 

이러한 타투에 대해서는 이전부터 '언젠가 새겨보고싶다(いつか入れてみたい)'라고 발언했던 적도 있어서, 팬들은 놀라지 않았고, 의외로 호의적으로 받아들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들어 정국타투가 꽤 늘어난 것을 알게되었어요. 오른팔타투로 가득 들어차서, 팬들 중에서는 역시나 동요가 확산되고 있습니다"(BTS의 팬) 

 

 



당초 정국오른쪽 손등손가락에는 앞서 말한 'ARMY'와 멤버의 이니셜 외, 하트 마크이모티콘(顔文字), 왕관 마크 등의 타투가 새겨져 있었다.

 

 

그런데 1월 19일 공개된 예능 프로그램으로 오른쪽 팔꿈치 아래 부분에 이전부터 소문으로 떠돌던 영문이나 해골의 손 모티브 뿐만 아니라, 새롭게 마이크큰 붉은 눈 모티브상당수의 타투가 그려져있는 것을 알게 된 것이다.

 

그동안 광고 사진 등에서는 긴 소매의 옷을 착용하여 숨기거나, 영상 가공에 의해서 타투가 지워져있었기 때문에 좀처럼 알아채지 못 했던 듯하다. 

 

 

 

 

 

 

 

◈방탄소년단 팬들의 타투 반대 서명 
그 반향은 작지 않았다. 

"타투 아티스트 여성와의 교제가 소문난 부분도 있어서, 정국의 타투에 거부 반응을 보이는 팬들이 적지 않습니다. 마침내 4월에는 일본인 팬들이 중심이 되어 『타투를 가렸으면 좋겠다(タトゥーを隠して欲しい)』라고 정국과 소속사에 호소하는 인터넷 서명이 시작되었습니다.

 

 

타투를 가린 정국

 

다만 서명은 그다지 모이지 않았고, 역으로 『타투를 새기는 것은 정국의 자유(タトゥーを入れるのはジョングクの自由)』라고 호소하는 서명의 움직임도 있습니다. 이쪽은 5만 명에 가까운 서명이 모인 듯합니다"  (TATTOO BURST, 前편집장 겸 라이터 카와사키 미호氏)

 

 

서명 운동의 제목은 BTS 정국상, 타투를 더 이상 늘리지말아요! 걱정입니다! 그리고 타투를 거북해하는 팬들을 무시하지 말고 가려주는 배려를 해주세요!(BTSジョングクさん、タトゥーをこれ以上増やさないで! 心配です! そしてタトゥーが苦手なファンを無視せず隠す配慮をしてください!)〉(현재는 삭제).

 

 

 

 

그 목적에 대해서 〈슬프게 생각하고 있는 팬들이 많이 있음을 이 운동으로 본인과 멤버들이 알아주었으면 좋겠습니다(悲しい思いをしているファンがたくさんいることをこの運動で本人やメンバーに知っていただきたい)〉,

 

정국의 타투를 비판하면 '팬을 그만두어라'라고 말하는 ARMY도 있습니다. 하지만, 방탄소년단은 7명입니다. 다른 멤버들을 보기위해서, 불쾌해지는 정국의 타투를 강제적으로 봐야만하는 건가요?(ジョングクのタトゥーを批判するとファンを辞めろと言うARMYもいます。ですが、防弾少年団は7人です。他のメンバーを見るために、不快になるジョングクのタトゥーを強制的に見せられなければならないのでしょうか?)〉라고 호소하고 있다.

 

 

 

 

◈한국 아이돌의 타투는 드물지 않다 

BTS팬들을 둘로 나누게 만든 정국의 타투 문제. 하지만 사실, 타투를 새기고 있는 한류 아이돌은 드물지 않다(タトゥーを入れている韓流アイドルは珍しくない)고 한다. BTS 중에서도 지민(25)은 손목과 위팔에 타투를 새긴 것으로 알려졌다.

 

 

그 밖에 前<동방신기> 멤버의 박유천(34)과 김재중(35), 여성 아이돌 그룹 <트와이스>의 멤버 채영(22) 등도 타투를 새겼다. 이번에 들어 큰 소동이 벌어진 것은 BTS팬들이 일본에도 다수 있다는 증거일지도 모른다.

 

 

 

 

 



"한국에서도 얼마 전까지는 타투에 대한 마이너스 이미지가 강해서, 일본과 거의 같은 수준이었습니다. 지금도 세대에 따라서는 부정적인 생각을 가진 사람이 있지만,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그 의식은 변하고 있습니다.

 

화장이나 패션과 마찬가지로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국의 젊은 연예인들 중 10프로 정도가 타투를 새긴다는 얘기도 있을 정도입니다. 타투를 새기는  K-POP아이돌도 많이 있지만, 타투가 보이는 것에 반대하는 서명 운동이라는 것은 지금까지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섬세하고 멋진 코리안 스타일
현재 한국의 타투시장 규모는 1조 원(약 944억엔)에 육박한다고도 전해지고 있으며, 타투 아티스트의 수는 약 7만 명이나 된다는 보도도 있다. 그에 비해 일본의 타투 아티스트의 수는 3000명에서 4000명 정도로 추정되고 있다.

 

 

일본의 인구가 한국의 약 2.5배라는 점을 감안하면 한국에서 얼마나 타투 문화가 침투했는지를 알 수 있을 것이다. 여성 타투 아티스트의 활약이 늘어나고 있는 것도 특징으로, 인스타그램을 통한 정보 공유도 활발하다고 한다.

 

 



"선이 가늘고 섬세한 디자인(線が細い繊細なデザイン)코리안 스타일 타투의 특징입니다. 다양한 문화가 혼합되어 태어난 한국적인 디자인이 캐주얼하면서 멋스러워, 최근 십여년 동안에 급속히 인기를 얻었습니다. 인스타그램 등에서 타투 아티스트를 발견하고 한국 여행 시에 시술하려는 일본인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일본과 다르게 한국에서는 타투를 이유로 삼아 목욕 시설 등에 입장이 제한되는 일이 없으며, 타투를 노출해도 일상 생활에 불편이 없다고 하니, 한일의 타투 사정은 꽤나 다른 것같다.

 

 



◈지나친 행위
카와사키씨도 한일 '차이'에 이런  쓴소리를 한다(日韓の“差”にこんな苦言を呈する).

"아이돌이라고는 하지만 타인의 타투에 대해서 서명 운동을 시작한다는 것은 과잉 반응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책임 지고 한 것으로, 소속사도 그것을 승낙했으니 방송에서 공개된 거겠지요. 옛날부터 알던 팬들은 정국의 변화에 당혹스러워 할지도 모르지만, 사람은 성장하며 변화하는 생물입니다. 지금의 모습을 받아들일 수 없어서 '숨겨라'라고 본인이나 소속사에 요구하는 것은 지나친 행위(行き過ぎた行為)라고 생각합니다.

 

 

지배적인 과잉 간섭은 히스테릭하게 되기 쉽기 때문에, 애정과 집착의 차이에 대해서 배우고 어른스러워질지, 아니면 아쉽지만 조용히 팬을 그만둘 수밖에 없네요 "()・。

 

 

 

⋱⋰ ⋱⋰ ⋱⋰ ⋱⋰ ⋱⋰ ⋱⋰ ⋱⋰ ⋱⋰ ⋱⋰ ⋱⋰ ⋱⋰ ⋱⋰

▼기무라 타쿠야&쿠도 시즈카 부부의 "커플 뱀문신"이 화제!

 

기무라 타쿠야&쿠도 시즈카 부부의 "커플 뱀문신"이 화제!

기무라 타쿠야가 사랑의 타투를 공개할 날도 머지않았다? 쿠도 시즈카가 발목의 각인을 당당히 노출 ⋱⋰ ⋱⋰ ⋱⋰ ⋱⋰ ⋱⋰ ⋱⋰ ⋱⋰ ⋱⋰ 木村拓哉が愛のタトゥーを公開する日も近い?

lllllllliilll.tistory.com

▼방탄소년단(BTS) '다이나마이트'의상 낙찰한 "마에자와 유사쿠X히카킨"

 

방탄소년단(BTS) '다이나마이트'의상 낙찰한 "마에자와 유사쿠X히카킨"

BTS의 의상 낙찰, 그 전과정을 히카킨이 공개하며 "용도는 ARMY가 생각해!" ⋱⋰ ⋱⋰ ⋱⋰ ⋱⋰ ⋱⋰ ⋱⋰ ⋱⋰ ⋱⋰ ⋱⋰ ⋱⋰ ⋱⋰ ⋱⋰ BTSの衣装落札、その全模様をヒカキンが公開し

lllllllliilll.tistory.com

     oOo。.:♥:.。oOo。.:♥:.。oOo

🌼٩(ˊᗜˋ*)و<일본B급연예> 방문 감사합니다~!!!🌼

---------------------------------------------------

:.:.:.:.:.:.:.:.:의역 or 오역이 있을 수도 있어요:.:.:.:.:.:.:.:.:

:.:.:.:.:그저 재밌게 읽으시고 일본어 단어나 표현:.:.:.:.:

:.:.:몇 가지 건져가세요~중요표현은 노란색 쫙쫙!!:.:.:

     ※모든 이미지의 출처는 Yahoo!JAPAN입니다

    ※불펌NO! 퍼가실 때는 꼭 출처를 남겨주셔요!

  :.:.:.:당신의 하트 공감이 번역의 힘이 됩니다! :.:.:.:

  ʕ•̫͡•ʕ*̫͡*ʕ•͓͡•ʔLet's Study Together!ʕ•̫͡•ʕ*̫͡*ʕ-̫͡-ʕ•̫͡•ʔ

     oOo。.:♥:.。oOo。.:♥:.。oOo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