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쟈니스 6개월마다 '약물 검사'하겠다는 속사정과 딜레마

일본연예계

by lllllllliilll 2020. 12. 17. 23:24

본문

반응형

<출처>프라이데이디지털20201216

마침내 쟈니스 사무소도 움직인 연예계 "약물 검사"사정과 문제점

⋱⋰ ⋱⋰ ⋱⋰ ⋱⋰ ⋱⋰ ⋱⋰ ⋱⋰ ⋱⋰ ⋱⋰ ⋱⋰ ⋱⋰ ⋱⋰

ついにジャニーズ事務所も動いた芸能界「薬物検査」事情と問題点

 

 

12월 15일 발매된 <여성자신>은 11월 말에 쟈니스 사무소가 자체적으로 연예인 전원에 대한 약물 검사를 실시했다고 보도했다. 입회인 감시 하에 엄정한 검사를 행하였으며, 향후는 6개월에 한 번을 목표로 검사를 하겠다고 밝혔다.

 

작금의 연예계를 되돌아보면, 약물 문제로 흔들려왔다. 2019년에는 피에르 타키(ピエール瀧), 사와지리 에리카(沢尻エリカ)가 있으며, 올해 들어서도 마키하라 노리유키(槇原敬之), 이세야 유스케(伊勢谷友介) 등이 체포·기소되었다. 

 

 

사와지리 에리카

 

연예계에 어두운 그림자를 드리운 약물 문제(芸能界に暗い影を落とす薬物問題). 쟈니스 사무소도 남의 일이 아니었다(ジャニーズ事務所とて他人事ではなかった)

"사무소를 그만두었다고는 하지만 2017년에는 KAT-TUN 출신의 다나카 코키(田中聖)가 大마 단속법 위반 혐의로 체포(이후, 증거 불충분으로 불기소 처분)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KAT-TUN 출신 다구치 쥰노스케(田口淳之介)가 2019년에 연인인 코미네 레나(小嶺麗奈)와 함께 체포되었습니다. 예전에는 히카리GENJI의 아카사카 아키라(赤坂晃)가 각성제 단속법 위반으로 현행범 체포되어,  다음날 사무소에서 해고된 적이 있습니다"(연예 리포터) 

 

 

다구치 쥰노스케, 코미네 레나


그런 가운데 보도된 쟈니스의 '자체적인' 약물 검사. 방송국과 CM업계에서는 호감을 가지고 받아드리고 있는 듯하다.


"CM 등에 기용한 연예인이 약물 사건 등을 일으키면, 그야말로 막대한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당연히 프로덕션 측에도 큰 손실입니다. 그렇지만 스폰서 기업 및 광고 대리점 쪽도, 스캔들은 민폐 그 자체(スキャンダルは迷惑そのもの)입니다. 예정된 판촉 행사를 하지 못하거나, 포스터 등의 인쇄물을 다시 만들어야 하는 등 막대한 수고가 드니까요(莫大な手間がかかりますからね)"(광고 대리점 관계자) 

 

 

타키자와 히데아키씨가 부사장으로 취임하여, 경영진이 '쥬리 & 타키자와 체제'로 젊어지고 부터 쟈니스의 개혁은 가속화되고 있다


또 최근 들어 두드러지고 있는 연예 사무소로부터의 독립 문제. 이런 것도 미묘하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한다. 

"과연 연예인이 연예 기획사에 소속되어 있는 가치는 무엇일까?라는 것을 사무소의 경영자측이 진지하게 고려했다는 것이겠지요. 즉, '이 사무소에 소속되어 있는 사람은 약물에는 클린하다'라는 이미지는 연예인 본인에게도 유리하게 작용할 것입니다. 개인 사무소에서는 '스스로 검사하고 있습니다'라고 한들, 그렇게까지 신뢰감은 얻지 못하니까요. 스캔들에 민감한 요즘 시대야말로 차별화를 꾀할 수 있겠지요"(방송국 관계자) 

 

 

약물로 인한 심각한 치아손상으로 충격을 준 '마키하라 노리유키'


쟈니스 사무소와 좋은 관계를 맺어 온 여성 주간지가 이러한 대처 방안에 대해서 '기사화'했다는 것도 그러한 의도가 있었는지도 모른다. 그렇다고 해도 검사한다고 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니다. 새로운 딜레마도 생겨나고 있다(新たなジレンマも生じている). 

"공식적으로 발표되진 않았지만 유명 연예 기획사 중에는 이미 약물 검사를 하고 있는 곳이 몇 군데 더 있습니다. 다만 큰 문제도 남아 있어요. 만약 약물 검사로 양성으로 결과가 나온 연예인이 나타났을 경우에 어떻게 하겠는가? 하는 것입니다. 

 

 

▼보석금 내고 풀려난 '이세야 유스케'의 "4초 사과", 그 와중에 네티즌들은 정말 잘생겼다며 난리...;;



경찰에 통보할지, 아니면 세상에 알리지 않고 해고하는 것밖에는 없는가? 솔직히 사무소측도 이것에 머리를 싸매고 있어요. 미국처럼 스스로 약물 사용을 공표하고 치료에 전념한다는 것이 일본에서는 좀처럼 이해를 얻을 수 없습니다. 검사할 뿐만 아니라, 양성이 나온 경우의 대응에 대해서도 연예계에 가이드라인 같은 것이 필요한 것 아닌가 싶네요. 

'공표 뒤에 치료'라고 하는 시스템이 진행되어, 의사가 OK하면 일에 복귀할 수 있지요. 연예계가 자진하여 임함으로써, 약물 치료에 대한 사회 전체의 사고방식이 바뀌는 계기가 되면 좋겠는데……"(연예 프로 관계자) 

 

 


냄새나는 것에 뚜껑을 덮는 것만으로는 아무것도 해결되지 않는다(臭いものにフタをするだけでは、何も解決しない). 약물 치료의 문제를 연예계가 앞장서 바꿀 수 있다면, 사회 전체에 미치는 영향은 크다. 쟈니스 사무소를 비롯한 연예계의 현명한 판단(英断)을 기대하고 싶다.(끝)

 

 

 

 

⋱⋰ ⋱⋰ ⋱⋰ ⋱⋰ ⋱⋰ ⋱⋰ ⋱⋰ ⋱⋰ ⋱⋰ ⋱⋰ ⋱⋰ ⋱⋰

▼'쟈니스'가 절대 말하지 않는 것(아라시,콘도 마사히코,야마시타 토모히사)

 

'쟈니스'가 절대 말하지 않는 것(아라시,콘도 마사히코,야마시타 토모히사)

아라시의 대-마초와 여자 관계, 쟈니 키타가와의 주니어 성학대도 묵살했다 "쟈니스 금기", 콘도 마사히코의 불륜으로 건재를 표하다 ⋱⋰ ⋱⋰ ⋱⋰ ⋱⋰ ⋱⋰ ⋱⋰ ⋱⋰ ⋱⋰ ⋱⋰ ⋱⋰

lllllllliilll.tistory.com

 

▼아라시 수익 포기못하는 쟈니스, 팬클럽 수익만 120억엔?

 

아라시 수익 포기못하는 쟈니스, 팬클럽 수익만 120억엔?

내년에도 쟈니스 사무소의 기둥은 아라시!? "120억엔"을 창출하는 팬클럽이 최대의 수익원으로 ⋱⋰ ⋱⋰ ⋱⋰ ⋱⋰ ⋱⋰ ⋱⋰ ⋱⋰ ⋱⋰ ⋱⋰ ⋱⋰ ⋱⋰ ⋱⋰ 来年もジャニーズ事務所の

lllllllliilll.tistory.com

 

▼사와지리 에리카 '위약금'만 20억엔!!(불우한 가정사,리즈 시절,1리터의 눈물)

 

사와지리 에리카 '위약금'만 20억엔!!(불우한 가정사,리즈 시절,1리터의 눈물)

위약금 20억 엔의 사와지리 에리카가 원하는 연내 "여배우 복귀"의 시나리오 ⋱⋰ ⋱⋰ ⋱⋰ ⋱⋰ ⋱⋰ ⋱⋰ ⋱⋰ ⋱⋰ ⋱⋰ ⋱⋰ ⋱⋰ ⋱⋰ 違約金20億円の沢尻エリカ が願う、年内 “

lllllllliilll.tistory.com

     oOo。.:♥:.。oOo。.:♥:.。oOo

🌼٩(ˊᗜˋ*)و<일본B급연예> 방문 감사합니다~!!!🌼

---------------------------------------------------

:.:.:.:.:.:.:.:.:의역 or 오역이 있을 수도 있어요:.:.:.:.:.:.:.:.:

:.:.:.:.:그저 재밌게 읽으시고 일본어 단어나 표현:.:.:.:.:

:.:.:몇 가지 건져가세요~중요표현은 노란색 쫙쫙!!:.:.:

     ※모든 이미지의 출처는 Yahoo!JAPAN입니다

    ※불펌NO! 퍼가실 때는 꼭 출처를 남겨주셔요!

  :.:.:.:당신의 하트 공감이 번역의 힘이 됩니다! :.:.:.:

  ʕ•̫͡•ʕ*̫͡*ʕ•͓͡•ʔLet's Study Together!ʕ•̫͡•ʕ*̫͡*ʕ-̫͡-ʕ•̫͡•ʔ

     oOo。.:♥:.。oOo。.:♥:.。oOo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