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야와키 사쿠라 "HKT48졸업 콘서트"영상,우려되는 성(性)적 사진 유출

일본연예계

by lllllllliilll 2021. 6. 28. 22:38

본문

반응형

 

<출처>주간여성PRIME20210624

미야와키 사쿠라, 졸업 콘서트에서 "카메라석"이 고액 판매됐지만 우려되는"성적 사진 유출"

⋱⋰ ⋱⋰ ⋱⋰ ⋱⋰ ⋱⋰ ⋱⋰ ⋱⋰ ⋱⋰

宮脇咲良、卒業公演で“カメラ席”を高額販売も危惧される「性的ショットの流出」



예쁜 사진을 많이 찍어주셔서, 카메라석 마련한 나 너무 나이스!(綺麗な写真をいっぱい撮ってもらえて、カメラ席設けた私ナイスすぎ!)

6월 19일, <HKT48> 미야와키 사쿠라(宮脇咲良, 23)졸업 콘서트에서 사진 촬영이 가능한 『카메라석』이 판매되었다. 공연 후에 미야와키트위터에 자화자찬하는 코멘트를 올리자, 순식간에 '카메라석(カメラ席)이 화제의 키워드에 진입하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일반적으로 일본의 콘서트에서는 관객이 촬영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어서, 참신한 이러한 시도에 놀랐던 사람들도 많았을 것이다.

 

💗from 미야와키 사쿠라 트위터

⋱⋰ ⋱⋰ ⋱⋰ ⋱⋰ ⋱⋰ ⋱⋰ ⋱⋰ ⋱⋰ ⋱⋰ ⋱⋰ ⋱⋰ ⋱⋰

아침에 일어나서 어제의 즐거웠던 한순간 한순간을 떠올리고 있어요. 오늘은 맘껏 여운에 도취하려고 해요. 예쁜 사진을 많이 찍어주셔서, 카메라석 마련한 나 너무 나이스! 😉라고 스스로 저 자신을 칭찬해주었어요. 멋진 사진 올려야징😌

⋱⋰ ⋱⋰ ⋱⋰ ⋱⋰ ⋱⋰ ⋱⋰ ⋱⋰ ⋱⋰ ⋱⋰ ⋱⋰ ⋱⋰ ⋱⋰

 

 

 

"한국에서는 콘서트 중에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는 팬들을 가르켜 '마스터(マスター, 홈마)'라고 부르며, 그런 문화가 뿌리내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운영자측이 인정한 것이 아니며 묵인하고 있을 뿐입니다. ※'홈마스터'의 줄임말, 연예인의 고퀄리티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하여 자신의 홈페이지에 올리는 사람

 

한일 공동 걸그룹 <아이즈원>에서 활동했었던 미야와키 사쿠라 씨가 그런 한국의 '비공식 룰'을 공식적으로 도입하면서 '운영자측과 팬들이 모두 이득을 보는 윈윈 방식!'이라며 인터넷 상을 중심으로 절찬하는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스포츠신문 기자) 
  

 

대박 난 하시모토 칸나의 사진 한장

﹌﹌﹌﹌﹌﹌﹌﹌﹌﹌﹌﹌﹌﹌

이번에 마련된 카메라석은 아레나 구역에 200석이다. 일반 지정석 1만 3000엔(세금 포함)의 약 두배인 2만 5000엔으로 고액인 만큼, 확실히 운영 면에서도 메리트는 있을 것이다. 

 

이퀄러브

 

일본에서는 익숙하지않은 카메라석이지만, 실은 <HKT48>에서 미야와키 사쿠라의 선배인 사시하라 리노가 프로듀스하는 <이퀄러브(=LOVE)>는 2017년부터 『사진광 구역(カメコエリア)』이라 부르며 촬영 구역을 마련했었다.   

 

"촬영이 가능한 곡은 한정되어있었는데요. <이퀄러브> 때는 가격도 일반석과 동일한데, DSLR(一眼レフカメラ)로 촬영도 가능했지요.

 

지금은 여배우로 활약 중인 하시모토 칸나 씨가 팬이 촬영한 '기적의 사진 한장(奇跡の1枚)'으로 대박이 난 적도 있어서, 멤버의 매력을 확산시키는 목적으로 시작한 것 같아요. <이퀄러브>도 그룹을 띄우고싶은 열정적인 팬들과 멤버들과의 신뢰 관계가 있었기에 시도할 수 있었던 것이겠지요. 

 

하시모토 칸나 기적의 사진 1장


2019년에는 <모닝구무스메> 등이 소속된 하로 프로젝트(이하, 하로프로)도 스마트폰 한정으로 콘서트 중에 촬영을 허용하였고,  일본에서도 라이브 공연 중에 촬영하는 문화가 뿌리내리고 있습니다"(아이돌 잡지 편집자) 
    

그러나 엔터테인먼트 사정에 정통한 프리 라이터 오츠카 나기사 씨는 "일본에서는 카메라석의 정착은 어렵지않을까요?"라고 지적한다.  

 


"사진 촬영을 하고 있는 동안에는 그쪽에 몰두해버려서, 라이브 자체를 제대로 즐길 수 없게 되고맙니다. 하로프로도 스마트폰 촬영을 허용했지만, 라이브를 제대로 즐기고 싶은 팬들이 많아서, 현장에서 촬영하던 팬들은 그렇게까지 많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DSLR로 촬영하면 셔터 소리가 신경쓰여서, 순수하게 콘서트를 즐기려고 온 팬들이 불쾌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미야와키 사쿠라 씨의 콘서트처럼 대형 공연장이라면 카메라석을 마련하더라도 불평은 들려오지 않겠지만, 수용력이 낮은 장소에서는 룰을 적용하기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날 성(性)적인 목적으로 촬영되는 여성 선수들의 경기 사진이 문제시되고 있는 만큼, 악용될 우려도 있다고 한다. 

"여성 선수들은 격렬한 플레이 속에서 아슬아슬한 사진이 찍히기 쉽습니다. 춤추고 노래하는 아이돌도 마찬가지인데, 댄스를 하는 도중에는 본인이 의도하지 않는 샷이 찍힐 가능성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한정이라면 그렇게까지 선명하게는 찍을 수 없으니 악용되기는 어렵다고 생각하지만, 본격적으로 카메라 촬영을 허용하면, 과도한 노출을 노린 사진을 찍기 위해서 공연장을 찾는 팬들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운영자 측이 아이돌과 아티스트를 지키고 싶다면, 카메라석 도입에는 상당히 신중해질 것으로 봅니다"(오츠카 씨) 

 

 

 

사진을 악용하고 무단으로 굿즈 제작

﹌﹌﹌﹌﹌﹌﹌﹌﹌﹌﹌﹌﹌﹌ 
실제로, 라이브 공연 중의 촬영을 묵인해왔던 한국에서도 '홈마'는 감소 경향인 듯하다. 

"홈마가 촬영한 사진은 2차 가공하거나 그것을 사용해서 굿즈 제작을 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멋대로 사용해서 굿즈 등을 만드는 팬들이 끊이지 않습니다. 

 

지난해 BTS(방탄 소년단)의 불법 화보를 만든 제작 회사가 대법원에서 위법성이 인정되는 등 소속사도 아티스트의 권리 보호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아티스트 측도 홈마가 촬영한 사진을 홍보에 이용하는 부분도 있어서, 묵인하는 부분도 있고요.

 

하지만 <방탄소년단>에 이어 무단으로 굿즈 등을 만드는 회사와 팬들을 소송하는 소속사가 나온다면, 홈마 문화는 쇠퇴되는 것 아닐지요? 한국 이상으로 초상권 등에 엄격한 일본에서 정착할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음악 작가)

이번에는 미야와키 사쿠라의 좋은 서비스 정신에서 비롯된 '배짱 기획(太っ腹企画)'이었는지도 모른다!?・。

 

 

▼미야와키 사쿠라 HKT48 졸업콘서트 요약 영상

 

⋱⋰ ⋱⋰ ⋱⋰ ⋱⋰ ⋱⋰ ⋱⋰ ⋱⋰ ⋱⋰ ⋱⋰ ⋱⋰ ⋱⋰ ⋱⋰

▼前아이즈원"혼다 히토미"일본출국 하루전 '한국 운전면허' 취득&한국어 메모

 

前아이즈원"혼다 히토미"일본출국 하루전 '한국 운전면허' 취득&한국어 메모

前<아이즈원>·혼다 히토미가 한국에서 면허 취득, 한국여성의 면허 소지자가 급증중, 인기차종은? ⋱⋰ ⋱⋰ ⋱⋰ ⋱⋰ ⋱⋰ ⋱⋰ ⋱⋰ ⋱⋰ 元IZ*ONE・本田仁美が韓国で免許取得 現地女性の免

lllllllliilll.tistory.com

▼아이즈원 미야와키 사쿠라 빅히트(하이브)에서 스카웃한 진짜 이유

 

아이즈원 미야와키 사쿠라 빅히트(하이브)에서 스카웃한 진짜 이유

BTS소속사가 <아이즈원>의 미야와키 사쿠라를 스카웃? 그 진짜 노림수는 ⋱⋰ ⋱⋰ ⋱⋰ ⋱⋰ ⋱⋰ ⋱⋰ ⋱⋰ ⋱⋰ BTSの事務所がIZ*ONEの宮脇咲良をスカウト!? その真の狙いとは K-POP 걸그룹<아이

lllllllliilll.tistory.com

     oOo。.:♥:.。oOo。.:♥:.。oOo

🌼٩(ˊᗜˋ*)و<일본B급연예> 방문 감사합니다~!!!🌼

---------------------------------------------------

:.:.:.:.:.:.:.:.:의역 or 오역이 있을 수도 있어요:.:.:.:.:.:.:.:.:

:.:.:.:.:그저 재밌게 읽으시고 일본어 단어나 표현:.:.:.:.:

:.:.:몇 가지 건져가세요~중요표현은 노란색 쫙쫙!!:.:.:

     ※모든 이미지의 출처는 Yahoo!JAPAN입니다

    ※불펌NO! 퍼가실 때는 꼭 출처를 남겨주셔요!

  :.:.:.:당신의 하트♥공감번역의 힘이 됩니다! :.:.:.:

  ʕ•̫͡•ʕ*̫͡*ʕ•͓͡•ʔLet's Study Together!ʕ•̫͡•ʕ*̫͡*ʕ-̫͡-ʕ•̫͡•ʔ

     oOo。.:♥:.。oOo。.:♥:.。oOo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